본문 바로가기
일상/이야기

종이신문 구독하기 : 사이다경제 x 중앙일보 1년 무료

by 스몬 2023. 1. 29.
반응형

2022. 연말.


결혼 전엔 몇 년간 아침마다 종이신문을 읽었다.

정해진 시간보다 한 시간 정도 일찍 출근해 경제신문 읽기로 하루를 시작했다.

 

세상 돌아가는 상황이나 이슈들을 잘 알고 싶었다.

경제의 여러 요소들이 움직이는 원리를 알고도 싶었다.

여러 가지 지식과 정보를 통해서 능력도 키우고 재테크도 하고 싶었다.

 

그날그날 이슈를 알 수 있어서 좋았고,

경제 사회 정치 등등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었고,

여러 가지 인사이트들을 얻을 수도 있었다.

 

그러다 21년 초반쯤.

이직을 하고, 결혼준비를 시작하며 종이신문과는 잠시 이별을 했다.

 

이제 결혼생활도 조금은 안정을 찾아가고 있고,

작년 말 한번 더 이직을 하긴 했지만 회사 적응도 조금씩 된다.

 

다시 세상과 소통하며 지내고 싶은 마음이 조금씩 커진다.

내 능력과 지식을 계발하고 재테크도 해야겠다는 생각은 예전보다 더 크다.

신문 읽기부터 다시 시작해야겠다.

 

 


 

 

2023.01.29.

처음엔 기존에 읽던 경제신문을 알아봤다.

아무래도 관심분야가 경제 쪽이기도 하고 전에 읽던 경험도 괜찮았으니까.

 

그러다 문득 든 생각.

'관심 있는 경제분야만 말고 정치 사회 국제 등에도 조금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.'

물론 경제신문에도 관련기사들이 있긴 하지만 보는 눈이 조금 다를 테니까.

 

그래서 다른 신문들 찾아보다 우연히 꽤 괜찮은 이벤트를 찾았다.

 

 

사이다경제 X 중앙일보 회원 이벤트

(2022년 03월 02일 개정) 제 1 조 (목적) 본 약관은 (주)사이다경제(이하 '회사')가 제공하는 회사 및 회사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

cidermics.com

사이다경제라는 사이트다.

경제 재테크 투자 부동산 등등에 대한 강의들을 운영하는 사이트였다.

 

여기에서 중앙일보 1년 무료구독 이벤트를 하고 있었다.

검색해 보니 꽤 오래전부터 하는 이벤트였고 실제로 구독 중인 후기도 꽤 있었다.

 

구독이벤트는 서울지역만 가능하다.

회원가입하는 중에 '이벤트 알림 수신'에 동의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.

 

가입할 때 신청 해놓으면 별도 추가절차 없이 배송 시작 된다고 한다.

전 블로그 글들 보니 모바일 구독권도 제공되었던 것 같은데 지금은 관련 내용이 없어졌다.

며칠 기다려보면 알 수 있겠지.

 

며칠 전엔 아침 일찍 출근하다 신문 배달 하시는 분을 만났었다.

어느 신문이냐고 여쭤봤더니 중앙일보라 했다.

우리 아파트는 배송 가능하구나.

 

나도 오늘아침 가입하면서 구독신청 했다.

후기들 보니 신청 후 배송 시작되는 날짜가 마다마다 다른가보다.

우리 집엔 언제부터 오려나?

 

다시 세상과 친하게 지내보자.

:)

 

 


 

 

2023.02.14.

문자도 연락도 신문도 아무 소식이 없다.

혹시나 하는 마음에 중앙일보 고객센터에 전화해봤다.

 

사이다경제 이벤트로 신청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 진행이 느리다고 한다.

기다리면 안내 문자가 올 것이고 문자 받고도 조금 더 기다려야 한단다.

무려 작년 11월 신청한 사람들도 아직 구독 시작이 안 됐다고 한다.

후기들 본거엔 1주일도 안 걸린 사람도 있고 길어야 한 달 정도이던데..

 

나는 1월 말 신청이니..

상반기 안에는 받을 수 있으려나?

 

우선은 다른 신문 구독 신청 해서 볼까 한다.

:(

 

 


 

 

2023.02.21.

고객센터에 전화한 지 딱 일주일 되는 날.

아침에 출근하려 현관문을 열었는데 신문이 와있다.

 

지난주에 전화했을 때는 엄청 오래 걸릴 것 같이 얘기했었는데 어찌 이리 금방 도착했지?

구독안내 문자도 오지 않았는데? 

 

나는 신청하고 구독 시작까지 딱 3주 걸렸.

오늘부터 신문 읽기 시작.

:)

반응형

'일상 >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23 흑토끼 토퍼  (0) 2023.02.26
Valentine Day  (0) 2023.02.18
함박눈  (0) 2023.01.17
퇴근길  (0) 2022.11.04
산업안전기사 필기 합격  (0) 2022.08.26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