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일상/내돈내산

인심커텐 차르르커튼 암막커튼

by 스몬 2022. 1. 8.
반응형

((내 돈 주고 먹고 놀고 쓰고 느끼는 솔직한 감상문))

 

드디어 우리집에도 커튼을 설치했다.

커튼 한 장으로 집안 분위기가 정말 확! 변한다.

 

지난 12월 21일에 커튼을 보러 갔었다.

짝꿍이랑 동대문에 상가들 모여있는 곳에 다녀왔다.

커튼 색깔이랑 모양도 직접 보고 정하고,

천도 직접 만져볼 수 있었다.

'인심커텐'이라는 곳으로 정했다.

 

커튼 설치도 핫한건지.

주말 일정이 밀려서 이제 설치 완료했다.

 

거실엔 차르르커튼 + 암막커튼 두 겹으로 했다.

설치해주시는 분이 커튼 예쁘게 모양 잡는 법도 알려주셨다.

 

인테리어 공사할 땐 커튼 설치하는 부분의 길이까진 신경 쓰지 못했었다.

평식 두 겹으로 설치하기엔 좀 좁을 수도 있다고 한다.

그래서 거실 커튼은 둘 다 나비주름을 잡았다.

이렇게 하면 좁은 공간에도 두 겹으로 설치가 가능하다고 한다.

 

암막커튼은 형상 가공도 했다. 

커튼 모양이 딱 잡혀서 보기에도 참 예쁘다.

 

커튼 설치할 부분은 길이를 재서 상담을 받으러 갔다.

나비주름을 잡을지 평식으로 할지에 따라 들어가는 커튼 폭도 달라진다.

 

상담이 끝나고 커튼레일 달 부분에서 바닥까지 길이를 재서 보냈다.

내가 보낸 길이에 딱 맞게 가공이 되어 온다.

정말 맞춤한 것같이 재단, 가공되어 온다.

 

완전히 다 닫으면 햇빛도 잘 갈아준다.

커튼 모양이 예쁘게 잡혀있다.

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보는 게 거실이니 주름잡는게 어떠냐고 추천을 받았다.

지금 보니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.

 

올 때 보니 레일에 커튼 고리 다 끼워진 거 가지고 오더라.

커튼도 우리집에 맞게 재단된 커튼 원단에 핀이 다 끼워져 있다.

 

안방은 차르르커튼은 하지 않았다.

이중으로 안 해도 되니 차르르커튼은 하지 않았다.

그리고 나비주름도 따로 잡진 않았다.

 

한쪽에 붙박이장 할 만큼 떼어놓고 시공했다.

안방도 주름 잡아놨더니 커튼이 모양 예쁘게 잘 잡혀있다.

 

설치해주시는분이 되게 전문적이다. 

레일 3개 설치하고 커튼 달아주는데 몇 분 걸리지도 않은 것 같다.

저 올록볼록한 부분 잡고 커튼 예쁘게 정리하는 법도 알려주셨다.

 

암막 커튼이랑 딱 맞는 커튼띠도 같이 왔다.

지금 집에는 커튼띠는 딱히 하지 않아도 될듯하다.

그리고 주름을 예쁘게 잡아놔서 그런지 안 하는 게 더 예쁜 것 같다.

 

거실은 좀 밝은 베이지톤으로, 안방은 진한 그레이톤으로 했다.

나중에 보니 거실에 소파랑 커튼은 깔맞춤한듯이 잘 맞았다.

 

 

계속 보게 되는 곳이라 그런지 인테리어 효과가 상당하다.

카톡으로 문의할 때도, 찾아가서 상담할 때도, 설치할 때도 참 친절했다.

가격도 꽤 괜찮게 한 것 같다.

 

좀 늦긴 했지만 대 만족이다.

하나씩 집 채우기 성공 중.

 

 

 

반응형

'일상 > 내돈내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코젤 전용잔 세트  (0) 2022.01.22
씨밀렉스 실리콘 싱크대 물막이  (0) 2022.01.08
티크우드 대왕 포크  (0) 2021.12.18
구찌 넥타이  (0) 2021.12.05
미온느 헤르 원형 원목테이블 월넛 세트  (0) 2021.11.17

댓글